@keyframes
keyframes 2개 이상의 애니메이션의 중간 상태를 지정
@keyframes 이름 {
0% {
속성: 값;
}
100% {
속성: 값;
}
}
위처럼 @keyframes 이름을 선언하고 아래쪽에 단계별 변환될 속성: 값을 입력하여 사용한다.
animation
요소의 애니메이션을 설정해주고 제어하는 단축 속성이다!
@keyframes 으로 애니메이션의 이름을 설정해야 사용할 수 있다.
ex) animation: 애니메이션이름 지속시간 타이밍함수 대기시간 반복횟수 반복방향 전후상태 등등.. 불필요한 것은 뺄 수 있다.
- animation-name @keyframes 로 설정한 애니메이션의 이름을 지정
- animation-duration 애니메이션의 지속시간을 설정
- animation-timing-function 애니메이션의 타이밍함수(ease, linear, ease-in, ease-out, ease-in-out 등..)를 설정
- animation-delay 애니메이션의 대기시간을 설정
- animation-interation-count 애니메이션의 반복 횟수를 설정, 값으로 infinite를 주면 무한 반복한다.
- animation-direction 애니메이션의 반복 방향을 설정
값은 정방향만 반복하는 normal 역방향만 반복하는 reverse,
정방향에서 역방향으로 왕복하는 alternate, 역방향에서 정방향으로 왕복하는 alternate-reverse가 있다.
alternate 는 왕복이기 때문에 반복 횟수가 2회 이상이어야 제대로 동작한다. - animation-fill-mode 애니메이션의 전후 상태를 설정
none 기존 위치 시작 -> 애니메이션 시작 위치 이동 -> 동작 -> 기존위치에서 끝
forwards 기존위치 시작 -> 애니메이션 시작위치 이동 -> 동작 -> 애니메이션 끝 위치에서 끝
backwards 애니메이션 시작 위치에서 시작 -> 동작 -> 기존위치에서 끝
both 애니메이션 시작위치에서 시작 -> 동작 -> 애니메이션 끝 위치에서 끝
'cs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ss background 속성에 대해 알아보자! (0) | 2020.10.14 |
---|---|
css 레이아웃 끝판왕 flexible box 에대해 알아보자 ! (0) | 2020.10.06 |
css transition 과 transform 2d! (0) | 2020.10.04 |
css 요소를 띄워주고 위치를 지정해주는 속성! (0) | 2020.10.04 |
css 박스 모델 속성 ! (0) | 2020.10.03 |